일상

캐시비 선불카드 쓰면서 유심 바꿀때 유의할점

semsem 2024. 2. 1. 14:07

나는 알뜰교통카드를 평소에 이용하고 있다.
캐시비 선불 카드로 이용하고 있었는데, 근래에 버스를 탈 때마다
사용할 수 없는 카드라고 나오고 데이터도 자주 끊기는 것이다.
그래서 가까운 대리점에서 유심을 새로 발급 받았다.

여기서 간과한 것이 있다.
선불카드는 유심에 저장된다.
고로 내 새로운 유심은? 0원이다.
예전 내 선불 카드에는 5만원이 들어있었다.

이럴 때 해결 방법은 두가지다.

<이전 유심을 가지고 있는 경우>
1.  이전 유심을 폰에 다시 끼워서 앱을 키고 환불 신청을 한다.
2. 이전 유심을 폰에 다시 끼워서 가까운 편의점에서 환불 신청을 한다.

<이전 유심을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
1. 포기하라 ^^ 받을 수가 없다 ^^..

나는 후자였다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상담원이 선불 실물카드를 잃어버린거랑 같은 거라고 이해해달라고 하더라.
어이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엎친데 덮친격으로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가 이전 유심 기준으로 발급된거다.
선물이 왔다는데 왜 받지를 못하니.. ㅋㅋㅋ ㅋㅋㅋㅋㅋㅋ

저 유효기간 만료 후 재지급이 불가하다는 말이 미칠 것 같았다.
다시 캐시비에 전화해서 문의했더니,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는 1회 이월이 된다고 한다. 2월 분으로 다시 들어올 거라고...
근데 11월, 12월 두 달치라 11월은 들어올지 모르겠다네.
자기들은 권한이 없다고...

여기서 의문.. 캐시비는 그럼 대체 뭘 하는?
너무 무책임하지 않은가? ㅋㅋㅋ..
그래서 알뜰에 문의했더니 다행히도 2월에 11월,12월분을 재전송해주시기로 하셨다.

이번에 알뜰교통카드 5월에 없어지고 새로 카드가 나온다면..
다신 캐시비 이용 안할거다.
책임을 사용자에게만 지는 구조로 만들어놓고, 나몰라라한다면 누가 이용하겠는가?
여튼 다들 사용자에게 책임이 있다고 하니...
각자 조심하기를 바라며 포스팅해본다.